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시승기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발행일 : 2009-12-01 15:33:32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르노삼성자동차는 12월 1일,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와 디자인센터에서 기자단을 위한 행사를 개최하고, 내년 초 출시 예정인 SM5 후속 모델 를 전격 공개했다.

제 3세대 SM5인 는 국내 및 해외시장을 목표로 르노삼성자동차가 디자인, 개발 및 제조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담당한 첫 글로벌 프로젝트로서, 총 36개월의 개발 기간과 약 4천억 원의 개발비가 투자되었으며,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첨단 기술이 반영된 플랫폼과 닛산의 파워트레인 기술이 적용되었다.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강인함과 세련미가 한 데 균형 있게 어우러진 의 이미지는 뉴SM3에서 이어지는 르노삼성자동차의 브랜드 정체성이 잘 엿보인다.

는 전세계적인 웰빙 추세를 반영하는 선도 모델로서, 국내 동급 최초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 퍼퓸 디퓨저, 2 모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 보스 사운드 시스템 및 알카미스 입체 음향 등 첨단사양을 과감히 적용하여 고객에게 웰빙의 가치를 전달한다.

또한,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 그리고 부드러운 고급재질의 슬러쉬 타입 실내 인테리어 적용으로 실내의 안락함과 운전의 편의성을 한층 더했다.

르노삼성자동차 CEO 장 마리 위르띠제는 “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변하지 않는 품질과 가치를 계승했다”며 “가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에 이은 또 하나의 돌풍을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일으킬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 동급 최초로 적용된 &lt;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gt;은 운전석, 조수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의 온도를 개별적으로 설정, 조작할 수 있다. <▲ 동급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은 운전석, 조수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의 온도를 개별적으로 설정, 조작할 수 있다.>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 동급 최초로 적용된 &lt;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gt;는 5개의 에어 튜브가 운전자의 허리 아래쪽부터 어깨까지 폭넓은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어 혈액 순환 및 피로 회복을 도와준다. 기존의 모터나 바이브레이터가 장착된 마사지 시트와 달리 에어 튜브를 적용하여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마사지를 제공하여 조용하고 편안하게 운전을 즐길 수 있다. <▲ 동급 최초로 적용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는 5개의 에어 튜브가 운전자의 허리 아래쪽부터 어깨까지 폭넓은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어 혈액 순환 및 피로 회복을 도와준다. 기존의 모터나 바이브레이터가 장착된 마사지 시트와 달리 에어 튜브를 적용하여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마사지를 제공하여 조용하고 편안하게 운전을 즐길 수 있다.>
르노삼성 SM5 후속 전격 공개
▲ &lt;뉴 SM5&gt;에 적용된 &lt;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gt;는 하향등에만 작동하는 일반적인 제논 램프와 달리 하향과 상향 모두 작동하며 야간 코너 주행시 스티어링 휠의 조향각도에 따라 헤드램프의 조사각도가 자동으로 제어된다. <▲ <뉴 SM5>에 적용된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는 하향등에만 작동하는 일반적인 제논 램프와 달리 하향과 상향 모두 작동하며 야간 코너 주행시 스티어링 휠의 조향각도에 따라 헤드램프의 조사각도가 자동으로 제어된다.>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