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시승기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발행일 : 2010-02-11 12:22:07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아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린 ‘2010 시카고 국제 오토쇼(2010 Chicago Auto Show)’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콘셉트카인‘레이(Ray)’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의 친환경 비전이 반영된 콘셉트카 ‘레이(Ray)’는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환경친화적 신기술이 결합된 기아차의 첫 하이브리드 전용차로, 뛰어난 동력 성능과 경제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이(Ray)’는 외부 전원에서 충전할 수 있는 장치를 탑재해 배터리 충전 시에는 모터 단독 구동으로 주행하다 배터리가 소모되면 엔진과 모터를 동시에 구동,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한다.

또한, 최대출력 153마력의 1.6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78kw의 모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단변속기가 장착되었으며, 한 번 충전 시 모터만으로 8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고,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하면 최장 1,200km를 달릴 수 있다.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이(Ray)’는 차량지붕에 태양전지가 삽입되어 쾌적한 최적의 실내온도를 자동 조절해주는 쿨 글레이징(cool-glazing)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차세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UVO powered by Microsoft, 전력소모는 최소하면서 풍부한 음량을 선사하는 친환경 오디오 시스템, 터치스크린 콘트롤 장치 등 최첨단 신기술이 대거 장착되었다.

‘레이(Ray)’는 기아차 미국디자인센터(Kia Design Center America)에서 제작되었으며, 공기역학적 디자인은 물론, 강하면서도 가볍고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적용해 기존의 친환경차의 개념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차량이다.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이(Ray)’는 4인승 준중형 스포티 세단으로서 고급스러움과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강조한 외관과 세련되고 쾌적하며 하이테크 이미지를 구현한 실내 디자인으로 친환경 신기술과 진보적 스타일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우수한 성능을 지녔다.

또한, ‘레이(Ray)’는 불필요한 각을 없앤 공기역학적 실루엣, 날렵한 헤드램프, 스포티한 20인치 대구경휠, 개방감을 극대화한 도어 디자인이 조화를 이뤄 기아차만의 새로운 친환경 디자인을 보여준다.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실내 공간은 가장 단단하고 경제적 구조를 갖춘 육각형(hexagonal) 스타일을 추구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가볍고 탄력 있는 신소재의 시트와 자연친화적인 울(wool) 바닥재 등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친환경성을 극대화했다

기아차는 이 날 ‘레이(Ray)’공개와 더불어 미국시장에 친환경 브랜드 ‘에코다이나믹스(Eco Dynamics)’와 친환경분야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아차 관계자는 “미래와 환경을 생각하는 관점에서 디자인도 발전해야 한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오늘날의 소비자들에게 레이(Ray)는 현대적인 스타일과 친환경 신기술을 모두 만족시키는 새로운 친환경차로 다가갈 것이다”고 말했다.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아 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