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 출시된 포르쉐 뉴 카이엔 시리즈에는 아시아시장 최초로 포르쉐의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카이엔 디젤’이 포함되어 있다.
카이엔 디젤의 3.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은 연비를 높이는 한편 배기가스의 배출을 줄이도록 업그레이드 되었다. 연료는 최대 1,800바의 압력을 발생시키는 피에조 인젝터에 의해 분사되며 VTG 터보차저와 배기 가스 재순환장치, 산화 촉매, 미립자 필터 등이 달려있다. 효율 향상을 위해 오일펌프는 온 디맨드 (on-demand) 방식으로 제어되고, 오일 압력은 유압 방식으로 조절된다.
엔진 출력은 240마력으로 기존 모델과 같고, 최대토크는 550 Nm이다. 유럽기준 연비는 10.8km/L이며, EU5를 만족시킨다.
카이엔 디젤은 카이엔 S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셀프-록킹 센터 디퍼렌셜 방식의 영구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일반적인 주행조건에서는 60%의 구동력을 앞 차축에 보내고 뒤 차축에는 40%의 구동력을 제공한다. 차축의 바퀴 하나가 공회전하게 되면, 두 차축간의 속도 차이가 자동으로 자동 잠금 중앙 차동 장치를 작동시켜 마찰력이 더 좋은 차축으로 더 많은 구동력이 전달된다.
카이엔 디젤의 앞 바퀴 브레이크는 직경 350 mm 13.8”의 브레이크 디스크와 6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검은 색)로 구성된다. 이번에 처음으로 디젤에서도 포르쉐 세라믹 복합 브레이크 (PCCB)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알로이휠은 18인치가 기본이다.
카이엔 디젤은 측면 흡입구 창이 차체와 같은 색상이며 앞 휀더 측면에 크롬으로 모델 명이 선명하게 새겨져 있다.
앞 좌석은 8웨이 전동 조절식. 운전자 메모리 패키지는 선택사양이다. 역시 선택사양인 컴포트 메모리 패키지는 운전자와 앞 좌석 탑승객의 아래쪽 좌석 길이를 조절하고 허리를 4단계로 지지하는 기능을 최초로 갖추었다. 아울러 전동으로 조절이 가능한 스티어링 칼럼과 외부 미러 하우징에 통합된 서라운드 라이트 기능을 포함한다.
카이엔, 카이엔 디젤, 카이엔 S, 카이엔 S 하이브리드는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를 갖춘 CDR-31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이고,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카이엔 터보 기본)를 추가할 수 있다. 파나메라와 마찬가지로, 뉴 카이엔은 BOSE® 뿐 아니라 Burmester®의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까지 제공한다. 유니버셜 오디오 인터페이스 역시 개선되어 USB 단자를 이용해 다양한 iPod®와 iPhone®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배기량 3.0-litre V6, 240 마력 (176 kW); 8단 Tiptronic S 변속기;
퍼머넌트 4륜 구동 장착 PTM; 0 – 100 km/h 가속 시간 7.8 초;
최대 속도 218 km/h; 연료 소모 7.4 ltr/100 km; CO2 배출 비율 195 g/km.
카이엔 디젤 Cayenne Diesel 87,000,000원 (99,900,000원)
*기본 가격 기준 (괄호 안은 코리안 프리미엄 패키지 적용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