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국내 시장에 새로운 준중형 모델 ‘올-뉴 포커스’를 내놓을 예정인 포드코리아는 신차 홍보를 위해 ‘포커스 챌린지:코리아 루트 24(Focus Challenge:Korea Route 24)’를 개최한다.
‘포커스 챌린지:코리아 루트 24’는 포드가 해외에서 개최했던 ‘포커스 챌린지’ 한국형 버전으로, 6명 일반인 참가자와 6명 스타가 2인 1조로 6개팀을 구성해 올-뉴 포커스를 타고 하루 동안 랠리 게임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랠리에 참여한 각 팀은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과 미투데이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미션들을 실시간으로 받게 되며, 미션을 수행하며 벌어지는 여러 가지 에피소드 역시 동영상 및 사진으로 촬영되어 포드코리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채널에 공개되는 ‘실시간·양방향 리얼 버라이어티 로드 랠리’ 프로그램으로 공개된다.
포커스는 1998년 처음 선보인 이래 10년 이상 유럽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랠리 대회에서 맹활약을 펼쳐온 포드 대표적인 준중형차다. 랠리는 포커스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포드는 신형 올-뉴 포커스와 함께 세계 주요 시장들에서 ‘포커스 챌린지’를 진행해 왔다.
‘포커스 챌린지:코리아 루트 24’ 참가 신청은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미투데이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페이지에 포스팅된 스타들 중 함께 랠리에 참여하고 싶은 스타 사진 밑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참가 신청이 이루어진다. 추첨을 통해 페이스북 페이지 20명, 미투데이 채널 10명, 총 30명이 1차 선정되며, 26일부터 사진 및 댓글 콘테스트, 팬 투표 등을 통해 6인 스타와 2인 1조를 이뤄 랠리를 펼칠 6명 참가자가 최종 선정된다.
이 대회에 참여하는 스타들은 영화배우 하석진, 모델 출신 엔터테이너 최여진, 클래지콰이의 싱어이자 MC로 활약 중인 가수 호란, 그룹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가수 브라이언, MBC 기상 캐스터 박은지 아나운서, 배우 홍수아다. 포드코리아 측은 올-뉴 포커스가 지닌 ‘스마트’한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고,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교류해온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6명 참가자와 6명 스타들은 내달 16일과 23일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포커스 챌린지:코리아 루트 24’에 참여한다. 16일 3개 팀이 1차 랠리를 진행하며, 23일에 나머지 3개 팀이 2차 랠리를 진행한다. 그리고 총 6개 팀 중 미션 수행 완성도 및 연비 효율성 등을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자는 올-뉴 포커스를 우승 상품으로 받게 되며, 준우승자는 포드 포커스가 활약해 온 ‘WRC(월드 랠리 챔피언십) 대회’를 관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대회에 직접 참가하지 않더라도 경기 당일에는 특정 팀 서포터로써 그 팀이 해야 할 미션을 도와줄 수 있고, 우승팀 맞추거나 댓글, 투표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포커스 챌린지:코리아 루트 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포드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ordkorea 및 미투데이 채널www.me2day.com/ford-korea에서 얻을 수 있다.
호란 vs. 홍수아, 누가 이길까?
스타와 함께 신나게 車車車!
발행일 : 2011-08-12 08:5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