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시승기

이것이 ‘최상급’ 기아 K5

발행일 : 2012-07-09 17:39:25
이것이 ‘최상급’ 기아 K5

기아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K5(현지명 ‘옵티마’)의 최고급 버전인 2013 Kia Optima SX Limited(이하 ‘옵티마 SXL’)를 출시했다. 올해 시카고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옵티마 SXL은 미국의 기아차 조지아 공장에서 6월초부터 생산을 시작해 현재는 각 딜러들에 공급되고 있다.

옵티마 SXL은 274마력 2.0리터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한 옵티마 SX를 바탕으로 실내외에 고급화된 전용 사양들을 적용해 프리미엄 클래스에 다가가고자 했다.

옵티마 SX와 마찬가지로 차별화된 앞뒤 범퍼 디자인, 스포츠 서스펜션, HID, 수퍼비전 클러스터,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터, 메탈 페달, 조명 내장 도어 스커프, 파노라믹 선루프, 운전석 8웨이 전동 조절/메모리/통풍, 후방카메라 및 위성 라디오 수신 내비게이션 시스템, 인피니티 오디오 등의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이것이 ‘최상급’ 기아 K5

SXL은 여기에 18인치 크롬 휠,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LED 주간주행등, 리어 스포일러 및 도어씰 하단 크롬 액센트를 더했다. 외관 색상은 검정, 화이트 펄, 티타늄의 3색으로 한정된다. 실내는 시트와 도어 패널, 센터콘솔 팔걸이, 센터 페시아 장식을 검정 또는 흰색의 나파 가죽으로 마감했다.

스티어링 휠, 도어트림, 변속기 손잡이에는 우드그레인 액센트를 적용했으며, 천장과 선바이저, 기둥들은 검정색 트리코로 마감했다. 전자식 주차브레이크도 SXL에만 적용되는 사양. 응급처치 키트가 제공되며, 직물 도어 웨더 스트립이 적용된다.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