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머큐리 K3 전용 매립형 내비게이션 모델은 텔레칩스 `TCC8801` 2.12GHz급 CPU를 적용, 멀티미디어 성능을 높였으며 국내 메이저 3사 맵인 아틀란3D(T1), 아이나비3D(I-ONE), 지니3D(M5) 맵을 모두 탑재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TPEG 모듈을 통해 안전운행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편의성을 증가시켰다. 후방 AV 출력 기능이 추가돼 전방 LCD 창에서는 내비게이션 화면을, 후석 모니터에서는 DMB,동영상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어 가족과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머큐리 K3 전용 모델은 빠른 CPU를 기반으로 무거운 3D맵을 2D 이상 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 외에 ▲ 풀 HD급 동영상 재생 ▲ 퀵 후방 기능 ▲ 음 분리 기능 ▲ 트립 기능 ▲ 기능 등이 있다.
특히 PAS(Parking Assist System)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 경쟁사 모델과 차별점을 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PAS 기능은 후진 주차 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차량의 조향각을 미리 알려줘 후진 주차 시 유용하게 사용된다.
아이머큐리 영업기획팀 윤혜중 차장은 “K3의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K3 전용 내비게이션 제품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아이머큐리는 이런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주력 모델인 T1, I-ONE, M5 모델을 모두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머큐리는 기아 K3 매립형 내비게이션 출시 기념으로 소셜커머스 ‘그루폰’에서 11월 8일부터 18일까지 T1, I-ONE, M5 전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