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새로운 스포티지R의 홍보를 맡을 블로거 시승단을 뽑는다고 29일 밝혔다. ‘더 뉴 스포티지R 블로그 마스터 시승단’은 오는 8월4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m)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총 3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사진, 패션, 육아, 여행 등에 관심을 가지고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 블로거이며, 당첨자는 8월7일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승단은 10명씩 3팀으로 나뉘어 일주일씩 더 뉴 스포티지R을 시승하게 되며, 이들은 팀 별로 각각 기술 및 상품성, 사진 및 여행, 일상 체험 3가지 테마에 따라 시승 미션을 수행해 개인 블로그 및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우선 첫 번째 팀은 ‘기술 및 상품성’ 테마에 맞춰 전문적인 관점에서 8월10일부터 8월18일까지 더 뉴 스포티지R의 상품성과 경쟁력을 분석하게 된다. 두 번째 팀은 더 뉴 스포티지R과 어울리는 여행지를 찾고 차의 감각적인 내•외장 디자인을 사진으로 표현하는 ‘사진 및 여행’ 테마 미션을 수행한다. 8월18일부터 8월25일까지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세 번째 팀은 ‘일상 체험’ 테마에 따라, 자동차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어나가게 된다. 일정은 8월25일부터 9월1일까지로 정해졌다.
기아차는 약 3주일 간의 시승단 활동이 모두 끝난 후, 각 차수 별 우수자를 선정해 50만원 상당의 호텔 패키지 이용권을 준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블로그 마스터 시승단’ 모집에 더 뉴 스포티지R에 관심이 많은 여러 분야의 블로그 전문가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이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뉴 스포티지R만의 특별한 매력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