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편리한 매장운영과 검증된 수익성… 가맹문의 ↑
창업에 대한 경험이나 정보가 부족한 초보자들은 창업을 시작하는데 꽤 큰 부담감을 가지게 된다.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근본적인 문제가 이들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것. 때문에 초보창업자들은 창업아이템 하나를 선택하는데도 신중에 신중을 기한다.
전문가들은 “초보창업자라면 개인창업보다는 유망프랜차이즈를 우선순위로 두고 시작하는 것이 현명하다”면서,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부터 검증된 수익성까지 꼼꼼히 살펴 하나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깃집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업종으로 창업을 희망한다면, 더욱 프랜차이즈 창업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프랜차이즈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가 전문가들의 의견에 부합하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육장갈비’는 10년 이상의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자랑하는 본사가 차별화된 메뉴경쟁력과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 시장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육장갈비’로 시작하는 초보창업자들은 스스로 부족한 경험과 노하우에 주눅들지 않고 자신감을 갖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본사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체계적인 운영과 교육시스템, 안정적인 유통체제 및 물류배송시스템으로 가맹점의 효과적인 운영과 이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가맹점은 본사 자체 생산공장 운영으로 완제품을 저렴한 가격대로 공급 받아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소갈비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값비싼 소갈비를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외식공간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오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완성한 특화된 메뉴인 육장갈비를 앞세우며 천편일률적인 고깃집들과 다른 행보를 간다는 것도 성공포인트다. 두터운 단골고객 유지는 물론, 신규고객 확보에도 유리해 매출창출에 크게 한 몫하고 있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고깃집은 초보창업자들에게 까다로운 창업아이템으로 인식되어 있다”고 전하면서, “하지만 까다로움을 해결해줄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시작한다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또 자부심을 갖고 오랫동안 일할 수 있다. ‘육장갈비’가 바로 그러한 브랜드다.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면 매출은 자연스럽게 오르기 때문에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육장갈비’는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해 있는 본사 창업 교육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전예약 후 참석이 가능하며 홈페이지(www.610galbi.com)로 문의할 수 있다.
김수창 기자 (ks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