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캐딜락, CJ슈퍼레이스 ‘스톡카’ 공식 스폰서 확정

슈퍼6000 클래스 출전 전 차량 바디 ‘ATS-V 디자인’ 적용

발행일 : 2016-03-15 12:23:55
캐딜락 ATS-V <캐딜락 ATS-V>

[RPM9 김현수 기자] 지엠 코리아는 캐딜락의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가 낳은 새 프리미엄 퍼포먼스 모델인 ATS-V의 디자인을 ‘2016 CJ슈퍼레이스’의 슈퍼6000 클래스 출전 전 차량 바디(외관)에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총 4개 클래스의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중 쉐보레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GT 클래스의 상위 클래스이자 간판 리그인 슈퍼6000은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경주용 개조차) 경기로 김진표, 류시원 등 유명 연예인 카레이서가 참가하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스톡카는 오직 경주만을 위해 제작되기 때문에 레이스에 필요한 장비 외에 모든 편의 장비를 제거하지만 외관은 완성차의 디자인을 본 떠 제작되기 때문에 원조 차량의 퍼포먼스 감성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캐딜락 ATS-V <캐딜락 ATS-V>

지엠 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V-시리즈는 캐딜락의 모든 제품 중 최고의 성능을 지향해 개발된 브랜드의 상징이다”며 “무결점의 완벽한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지향하는 ATS-V가 짜릿한 스피드를 즐기는 모터스포츠 팬들과 만나는 기회를 자주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레이싱 트랙에서 가장 빠른 스톡카를 타고 1/1000초를 다투는 슈퍼6000은 극한의 퍼포먼스를 상징한다”며 “강렬한 인상을 풍기면서도 공기 역학적인 ATS-V의 외관으로 다음달 개막하는 슈퍼레이스의 슈퍼6000 클래스가 한층 치열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4일 첫 출시된 ATS-V는 캐딜락 V-시리즈의 고성능 프리미엄 DNA를 계승한 신모델로 3.6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의 동급 최고 성능과 레이싱 트랙 전용 패키지를 갖췄다.

김현수 기자 khs77@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