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공지능 ‘알파고’의 영향으로 ‘딥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이 ‘2016 딥러닝 세미나’를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2016 딥러닝 세미나’는 오전에 △ 딥러닝의 현재 그리고 미래(윤성로 서울대학교 교수) △ 로보어드바이저 구현기술, 금융업무 활용사례(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 대표) △ 금융이상 거래검출시스템(FDS)과 딥러닝(김동혁 SC은행 팀장)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 사례로 본 의료 분야 딥러닝 적용방안(최영진 을지대학교 교수) △ 의료기관 골든타임을 위한 딥러닝의 가치(신재용 대구보훈병원 기술사) △ 영상정보의 지능화된 분석과 활용(진인택 LG CNS 부장) △ 세상의 변화에 따른 CPS 환경의 딥러닝 보안(유정훈 정훈보안연구소 대표) △ 2015 글로벌 딥러닝 챌린지를 통해 본 딥러닝의 실체와 현재(박성수 Deeplmagine 대표) 등 강연이 마련돼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 금융, 영상, 보안, 전기전자, 제조, 서비스, 물류 등 딥러닝 기반 스마트 IT융합이 필요한 전 산업분야 경영자, 관리자,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170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딥러닝은 사물이나 데이터를 군집화하거나 분류하는 데 사용하는 기술이다. 구글은 음성인식과 번역을 비롯해 로봇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에 딥러닝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딥러닝을 뉴스피드와 이미지 인식 분야에 적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사전등록(http://conference.etnews.com/deeplearning)은 13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자신문인터넷 마케팅팀 이메일(marketing@etnews.com) 문의나 전화(02-6925-6336)로 하면 된다.
김제이 기자 (kimjey@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