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김현수 기자] 푸조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지난 18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설립 100주년을 맞아 설립된 경영관에 강의실 ‘푸조 랩’을 기부해 개관했다고 20일 밝혔다.
연세대학교 경영관 ‘푸조 랩’은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의 이름을 딴 강의실로, 앞으로 재학생들을 위한 강의나 특강, 세미나 등에 사용된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프랑스 자동차 문화를 알리게 된 시작을 기념하고 알리기 위해 ‘푸조’ 브랜드 이름을 붙이게 됐다.
개관식은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 PSA그룹 엠마뉴엘 딜레 부회장,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박영렬 교수 및 프랑스 명문 대학 EDHEC에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으로 단기 유학 온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 행사가 진행됐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젊은 청춘들이 꿈을 키우는 대학교에 푸조 이름을 딴 강의실을 열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푸조 랩이 학생들이 보다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PSA그룹 엠마뉴엘 딜레 부회장은 “한국에서 젊은 학생들과 푸조를 대표하는 한불모터스와 이런 뜻 깊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어 기쁘다”며 “한불모터스와 더욱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한국과 더욱 친밀한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고, 푸조 랩 또한 한국과 프랑스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수 기자 khs77@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