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가 갈수록 심해지는 이유인지, 창업시장도 침체 분위기가 만연하다. 다양한 창업 아이템이 있지만, 어느 것을 선택해야 될지 예비창업자들은 늘 고민에 빠져 있다.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창업 리스크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조금 주의를 기울이면 불황 속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아이템, 저성장 시대에 맞춤 창업 아이템을 찾아볼 수 있다. 소비자가 많이 몰린다고 해서 유망 창업아이템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기 때문에 창업을 시작할 때 향후 시장 예측과 장기 성장성을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이렇듯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합리적 아이템 찾기에 골몰하고 있는 가운데, 생선오븐구이 전문점 밥생각이 부부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와 주부 창업을 찾는 여성들을 위해 상시적으로 맞춤형 창업 설명 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밥생각 관계자는 “창업아이템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본사의 확실한 기술력과 더불어 잠재가치를 가지고 있느냐를 판단해야 한다”면서 “소자본으로도 소비자들과 무리 없이 교류할 수 있고, 본사가 구축시켜 놓은 노하우의 공유가 용이한가도 성공 창업의 주요한 요인”이라고 말했다.
현재 밥생각은 따끈한 밥에 생선구이 한 조각 올려먹는 든든한 한끼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즉석에서 오븐구이 생선을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생선의 신선함과 영양까지 고루 갖춰 프랜차이즈 시장 속 미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것.
밥생각의 대표메뉴는 고등어자반, 갈치구이, 임연수구이 등 8개 종류의 생선구이 요리이다. 특히, 대구목살구이는 쫄깃하고 담백한 맛으로, 가자미구이는 타 생선에 비해 지방산질이 현저히 낮아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성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이드 메뉴로 다양한 생과일쥬스도 제공하고 있다.
밥생각 관계자는 “개설수익을 남기지 않고, 내 가족이 창업한다는 마음으로 정직하게 창업주를 기다리고 있다. 가맹점과 함께 창업성공의 길에 한 걸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준 기자 (phj@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