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건설이 대구시 하서동 28-1 일원에 ‘다인로얄팰리스 동성로’가 지하7층~지상22층 규모로 선보인다.
해당 단지는 대구의 중심상권으로 손꼽히는 동성로가 인접해있으며 1호선 중앙로역, 2호선 반월당역, 3호선 서문시장역 등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대구∙현대∙동아백화점 등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CGV, 교보문고, 경상감영공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이 사업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옥상에 정원을 설치해 전망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친환경 녹지공간을 제공하고, 건물 전면 공개공지를 통해 주변 동선의 유입을 활성화했다.
여기에 전 세대 LED조명, 천정형 시스템에어컨, 디지털 도어록 등 생활의 편리함을 더한 빌트인 시스템을 선보인다. 무인택배시스템, CCTV 등 첨단 보안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설계적으로도 뛰어나다. 전 세대 2+2룸 복층 아파텔 형태로 구성됐다. 기존 2룸에 방마다 복층 구조를 적용한 2+2룸의 혁신설계를 선보이고 있으며, 펜트리를 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소닉스 시스템을 도입해 뜬 바닥 구조 및 이중바닥공법으로 소음차단효과와 보온성을 높였다. LG하우시스 난연패널을 적용해 연소 시 유독가스 발생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냉∙난방비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사업지는 주변 대단위 재개발로 인한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지역으로 중구 개발 수혜지 중 하나다. 대구역 및 북성로 개발, 창조문화예술거리 조성 등 도시환경 정비도 이뤄질 예정이며, 공연장 건립 및 예술단체 유입을 통한 공연문화예술벨트 구축도 시도된다.
분양가는 3.3m²당 700만원대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분양 가능하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최대 70% 혜택을 적용해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323 반월당SK허브스카이(구, 남산2동 654-1)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