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메디요가&필라테스아카데미는 표준요가강사 자격증과정이자, 국제통용 요가강사자격과정인 ‘RYTK300 요가강사’ 자격증반을 매월 개강 및 오픈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RYTK300 요가강사 수강시 6개월 일반수련 무료혜택과 명상테라피 교육에 대해 5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오픈기념으로 3개월과 6개월 등록시 각 1개월과 2개월 무료수강의 혜택을, 기구필라테스 10%할인하고 선착순 50명에게 고급매트를 증정한다.
‘RYTK300 요가강사’는 사단법인 대한요가연맹의 요가강사 표준교육과정으로 15곳의 사단법인 요가단체와 3곳의 요가학과 대학들이 논의를 거쳐 요가지도자의 교육과정과 자격명칭을 통일한 것이다.
교육과정은 이론 100시간, 실기 200시간으로 총 300시간이며, 요가철학과 윤리, 요가해부 생리학, 요가 교수법 등의 이론과 요가 수련실습, 요가지도 실습 등의 실습으로 이루어져있다.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요가강사교육은 요가철학과 1박2일연수를 위한 단체과정, 아사나 실기를 배우는 교육관 과정 그리고 학문으로서의 요가를 접하는 요가학회 참석이 의무이며 이를 통해 요가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청주 메디요가&필라테스아카데미는 임산부 요가, 메디요가 등 특수대상에 맞는 요가와 트렌디한 플라잉요가 그리고 소도구 및 기구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태분 원장은 “통합의학대학원에서 요가와 명상을 통한 자연치유를 공부하니 배운 것을 나눔으로서 타인에게 도움되는 삶을 살고 싶었다”며 “요가수업시 명상과 호흡을 병행함으로써 충분한 심신이완효과가 있어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최근 한국치유요가협회의 요가지도자양성이 가능한 교육관으로 지정받아 매월 RYTK300 요가강사 교육생을 실시할 예정이다.
요가지도자들에게 근막의 개념을 적용한 정확한 아나사와 호흡 및 명상을 통한 심신테라피기법을 티칭하고, 요가지도자로서의 인성을 강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차후에 기구필라테스강사와 임산부요가지도자 과정을 계획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