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한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뉴트리코어는 임산부를 위한 맞춤선물 BEST 3를 소개했다.
업체측에 따르면 태아의 건강을 위해선 임산부가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임신 준비와 유지 기간에는 엽산, 철분, 칼슘 등의 비타민을 꼼꼼히 챙겨먹어야 태아가 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따라서 임산부 종합비타민은 임신 축하 선물로 건네기 적합한 품목 중 하나다. 임산부가 섭취하는 모든 성분이 탯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임산부 종합비타민을 고를 땐 되도록 제품에 사용된 원료는 천연성분으로 고르고, 화학첨가물 사용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최근엔 무(無)부형제 공법을 이용해 비타민 가루를 캡슐, 혹은 알약 형태로 만들 때 사용됐던 화학부형제까지 일절 함유하지 않아 보다 천연에 가까운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으니 구입 전 이를 눈여겨보는 것도 좋다.
또 아이를 임신한 여성은 호르몬 변화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고 복부와 허벅지가 급격히 팽창해 튼살이 생기기 쉽다. 때문에 임산부의 피부를 보호해 줄 임산부용 튼살크림 역시 좋은 임신 선물 중 하나다.
산모용 튼살크림을 고를 땐 유해성이 의심되는 성분이나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들이 사용되진 않았는지 살피는 것이 좋다. 임산부가 사용하는 화장품은 산모는 물론이고 피부 속으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첫 아이를 임신한 부부에겐 모든 것이 낯설다. 특히 10개월 간 차츰 엄마가 되어가는 여성과 달리 남성들은 신체적, 심리적 변화 없이 아빠가 되기 때문에 자신의 역할에 스트레스를 받기 쉽다.
이런 예비 아빠들에게 필요한 것이 육아 서적이다. 시중에는 임신한 아내에게 해 줄 수 있는 산전마사지 방법부터 출산 후 아기 안는 법과 달래는 법 등을 가르쳐 주는 책들도 여럿 있다.
육아지침서를 고를 땐 전문 서적보다 체험 형식으로 쓰인 책을 고르는 것이 좋다.
김병수 기자 (kbs@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