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커피베이 ‘커피 맛도 한류’ 미국 월마트 2호점 오픈! 미국 진출 순항 중

발행일 : 2016-09-21 14:23:36
커피베이 ‘커피 맛도 한류’ 미국 월마트 2호점 오픈! 미국 진출 순항 중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대표 백진성)가 지난 16일(미국 현지시각 15일) 미국 2호점(월마트 리버포인트점)을 성황리에 오픈하며 미국 진출이 순항 중임을 밝혔다.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시에 월마트 플로린점(1호점)을 오픈 한 것에 이어 두 번째 매장인 월마트 리버포인트점(2호점)을 오픈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오픈 전날 진행한 무료 시음 행사나 오픈 기념으로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등의 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이와 함께 커피베이는 ‘망고 딜라이트’, ‘스트로베리 딜라이트’ 등 차별화된 메뉴로 현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미국 내에서 커피베이만의 색깔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커피베이 미주사업팀 관계자는 “커피베이를 찾는 미국 소비자들은 한국 소비자들보다 스무디 또는 블렌디드 음료를 선호하는 비중이 높은 편이며, 주로 찾는 베이커리의 종류도 다르다. 이에 각 매장 별 판매 현황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매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브랜드 현지화와 차별화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진성 대표는 “작년 12월 세계적인 유통 기업인 월마트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후 순조롭게 2호점까지 매장을 오픈 할 수 있었던 것은 까다로운 국내 고객들을 만족시켜온 노하우와 현지 전문가를 통한 철저한 현지화 과정을 거친 결과”라고 전했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