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2016 파리모터쇼]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후속 '파일롯 스포츠 4S' 공개

발행일 : 2016-10-05 11:33:04
[2016 파리모터쇼]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후속 '파일롯 스포츠 4S' 공개

미쉐린타이어가 새로운 초고성능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S’를 지난 1일 개막한 2016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미쉐린코리아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S는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타이어”라며 “신제품은 미쉐린 파일롯 슈퍼 스포츠의 후속제품”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전기 자동차 경주 대회인 포뮬러E를 비롯해 르망 24시 내구레이스로 유명한 세계 내구 레이스 대회(WEC) 등 각종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축적한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이 제품은 스포츠 차량 퍼포먼스와 제동 성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2가지 다른 기능을 발휘하는 컴파운드를 한 타이어에 접목시켰다. 레이싱 전용타이어와 초고성능 타이어에만 적용되던 바이 컴파운드 테크놀로지(Bi-Compound tehcnology)는 트레드 바깥쪽 컴파운드로 마른 노면에서의 그립력을 높이는 한편, 실리카와 기능성 탄성중합체로 구성된 안쪽 컴파운드로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쉐린 프리미엄 터치 테크놀로지를 통해 사이드 월 디자인을 강조했다.

이러한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S는 독일 평가기관 TUV SUD와 DEKRA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마른노면 제동거리, 젖은노면 제동거리, 랩타임, 수명 부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다양한 운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고성능 브랜드인 BMW M, 페라리, 포드, 메르세데스-AMG, 포르쉐가 개발에 참여하기도 했다.

신형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S는 19인치와 20인치로 구성되며 내년 말부터 국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