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혼다코리아 “단국대학교 특수대학원 입학 지원”

발행일 : 2016-12-06 17:03:29
혼다코리아 “단국대학교 특수대학원 입학 지원”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정우영)는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하이브리드 엔진과 가솔린 엔진을 기증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경기도 용인시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산학협력 협약식에는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 장호성 단국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혼다코리아 임직원 및 단국대학교 대외협력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혼다코리아는 협약식을 통해 혼다자동차 엔진 2대를 연구 실습용으로 학교 측에 기증하고 향후 △교육 및 연구분야의 상호교류 △양 기관 공동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단국대학교 특수대학원 입학 지원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 및 죽전치과병원 이용 지원 △취업 및 인턴 과정 지원 △혼다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구입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혼다코리아 관계자는 “‘단국대학교 특수대학원 입학 지원’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의미하냐”는 기자의 질문에 “입학생에게 금전적인 지원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는 입학생에 대한 지원을 의미한다는 것인데, 보도자료에는 ‘대학원 입학 지원’으로 명기에 논란의 여지를 남겼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 체결과 더불어 혼다코리아와 단국대학교는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에 대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약내용을 이행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류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이번 단국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