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쇼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인피니티가 선보이는 차세대 SUV는?

발행일 : 2017-01-10 13:33:38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인피니티가 선보이는 차세대 SUV는?

인피니티는 2017 북미 오토쇼(2017 NAIAS,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차세대 중형 프리미엄 SUV 비전을 선보일 QX50 콘셉트(QX50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2016 QX 스포츠 인스퍼레이션(QX Sports Inspiration)에서 한층 진화한 QX50 콘셉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콘셉트의 디자인을 미래 양산 모델에 어떻게 적용시킬지 보여준다. QX50 콘셉트는 인피니티 최신 디자인 언어 ‘강렬한 우아함(Powerful Elegance)’을 기반으로 인피니티의 예술적 영향력을 자신 있게 담아냈다. 캐빈-포워드(Cabin-forward, 실내 공간을 확장한 디자인) 실루엣은 긴장감 넘치는 근육질 라인 및 유려한 표면이 어우러져 역동적이고 실용적인 SUV로써의 면모를 드러낸다.

‘운전자 중심의, 탑승객 지향적’인 실내의 유기적 형태는 외관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 현대적인 장인정신과 진보적 디자인이 결합된 QX50 콘셉트 실내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기존의 접근방식에 도전하려는 인피니티의 의지를 반영한다.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인피니티가 선보이는 차세대 SUV는?

인피니티는 QX50 콘셉트를 통해 자사가 출시할 자율주행 지원 기술을 미리 선보였다. 미래의 모든 자율주행 지원 시스템 개발 전략의 핵심은 운전자가 궁극적으로 차량에 대한 최종 제어 권한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이와 동시에 적극적인 안전 대책을 제공하는 것이다. 인피니티 자율주행 지원 기술은 운전자를 대신하는 개념이 아니라 운전자에게 차량에 대한 제어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자신감을 불어 넣어준다. 즉, 운전자를 위한 ‘부조종사(co-pilot)’ 역할을 한다.

나아가 QX50 컨셉트는 인피니티의 최신 VC-Turbo 엔진의 잠재적 적용 가능성을 입증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힘과 효율성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