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위드이노, 예비 'HOTEL여기어때' 업주 위한 온라인 견적시스템 도입

발행일 : 2017-01-12 12:04:30
위드이노, 예비 'HOTEL여기어때' 업주 위한 온라인 견적시스템 도입

[RPM9 박동선기자] 스테이테크 전문기업 위드이노베이션이 자사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HOTEL여기어때'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

12일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프랜차이즈 'HOTEL여기어때'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상담 서비스 '스마트 견적'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마트 견적'은 예비 가맹점주들이 계획하는 숙박업소의 면적과 객실 수, 객실면적 등을 토대로 오차 10%미만의 견적을 실시간으로 산출, 공정한 가맹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다.

특히 대면방식을 기본으로 실측견적을 통해 진행되던 과거 프랜차이즈 상담과는 달리, '스마트 견적'은 온라인을 통해 견적결과를 실시간 산출함으로써 빠른 타당성 검토를 돕는다. 또 객실타입과 면적, 부대시설 등을 고려한 체계적인 비용산출로 예비가맹점주의 추가비용 발생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여기에 수집된 스마트 견적 데이터와 전국 호텔운영 빅데이터의 연동을 통해 예비 가맹점주의 중장기 수익모델 산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최치영 위드이노베이션 프랜차이즈사업부 이사는 "스마트 견적을 통해 예비 창업자에 대한 'HOTEL여기어때' 브랜드의 신뢰도 제고는 물론, 보다 객관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빅데이터 등 지표를 활용한 가맹점 시공과 운영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드이노베이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HOTEL여기어때'는 청결(Clean)·서비스(Service)·합리적 가격(Price)·가치(Value)를 의미하는 'CSP.V 전략'을 모토로, 업계 최대 규모의 '여기어때' 숙박 빅데이터를 분석해 마련헌 콘시어지(Concierge) 서비스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문열림 서비스인 키리스(Keyless) 2.0, VR객실정보 지원, 지능형 CCTV 클라우드캠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테이테크 호텔이다.

위드이노, 예비 'HOTEL여기어때' 업주 위한 온라인 견적시스템 도입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