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큐알온텍, ‘에코 드라이브’ 기능 탑재한 ‘루카스 블랙박스 T910’ 출시

발행일 : 2017-02-13 17:16:03
큐알온텍, ‘에코 드라이브’ 기능 탑재한 ‘루카스 블랙박스 T910’ 출시

블랙박스 전문 기업 큐알온텍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에코 드라이브(Eco Drive)’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루카스 블랙박스 T910’을 출시했다.

루카스 블랙박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에코 드라이브 기능은 운전 중 발생하는 급가속, 급제동 및 급출발을 블랙박스가 GPS를 이용해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으로, 이를 활용하면 주행 중 자동차의 엔진 및 변속기 등에 과부하를 주지 않아 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

‘루카스 블랙박스 T910’은 에코 드라이브 기능 외에도 GPS를 통해 차량의 속도 표시와 과속 단속지역 안내, 시간 자동 보정 및 지도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소니 CMOS 센서를 사용한 전방 풀HD 카메라는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실속형 소비자들을 위해 전방 본체는 그대로 두고 후방 카메라를 HD와 풀HD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주행 영상과 주차 중 동작 감지 영상을 각각 별도의 메모리카드에 저장하는 듀얼 메모리 방식과 포맷프리(Format Free) 기술을 적용해 메모리 용량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여 영상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주행 중 차량이 정지하거나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전방과 후방 카메라가 녹화 영상 저장과 별도로 각각 3장의 사진을 촬영하여 별도 폴더에 저장해 어떠한 순간도 놓치지 않는다.

T910의 출시 가격은 기본 사양 기준 17만9000원이며 첫 출시 기념으로 13일부터 11번가 쇼킹딜에서 13만9000원에 GPS를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한편 큐알온텍은 2016년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시중 11개 업체의 블랙박스 품질 평가에서 번호판 식별 성능, 시야각 평가 등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는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합격점을 받아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