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기획/종합

BMW i3 ‧ 현대차 아이오닉 EV, 美서 최고 친환경차 등극

발행일 : 2017-02-15 19:09:13
BMW i3 ‧ 현대차 아이오닉 EV, 美서 최고 친환경차 등극

BMW i3와 현대차 아이오닉의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미국의 비영리 기관인 에너지경제효율위원회(ACEEE: American Council for an Energy-Efficient Economy)가 주관하는 제 20회 친환경차 순위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의 친환경차에 선정됐다.

에너지경제효율위원회는 자체 기준인 그린스코어를 기반으로 올해 총 12개의 친환경차 모델을 선정했다. 그린스코어는 ▲자동차 제조 공정에서의 오염 발생 정도 ▲ 자동차 연료의 제조 및 운반 과정에서의 오염 발생 정도 ▲ 자동차 배기가스 배출 정도 3가지 항목을 종합 평가한 환경유해지수(Environmental Damage Index: EDX)에 바탕을 두고 산정된다.

아이오닉 전기차는 환경유해지수가 0.78로 가장 낮았고, BMW i3가 0.80으로 간발의 차이로 2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그린스코어 총점 100점 만점에서는 두 차가 64점으로 동률을 이뤘다. 이어 토요타 프리우스 에코(EDX 0.85, 그린스코어 62점)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평가에서 토요타는 상위 12개 차종 중 3개를 차지해 이 분야 최강자임을 증명했다. 기아차는 2개를 차지했고, 현대차와 쉐보레, 포드, 닛산, 혼다 등이 각각 1개 차종이 이름을 올렸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