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현대차그룹, 디지털 미디어로 고객 소통 나선다

발행일 : 2017-02-20 08:43:44
현대차그룹, 디지털 미디어로 고객 소통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이 ‘HMG 저널’과 ‘HMG TV’ 오픈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일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HMG 저널’은 기존의 그룹 공식 블로그를 개편한 것으로 텍스트와 이미지 기반의 콘텐츠를, ‘HMG TV’는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채널로 영상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채널 명칭 중 ‘HMG’는 ‘Hyundai Motor Group’의 약어를 사용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가 담긴 ‘Connecting to the Future(미래를 향한 연결)’를 디지털 미디어 채널의 슬로건으로 정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그룹의 기술과 산업을 보여주는 카 라이프, 연구개발, 신제품 출시, 인재채용, 사회공헌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발행할 계획이다.

또한 텍스트와 이미지 기반의 콘텐츠로 운영되는 ‘HMG 저널’은 기존의 블로그형 기사 외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데이터 저널리즘 등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영상 기반의 콘텐츠 허브인 ‘HMG TV’에서는 신규 콘텐츠인 ‘뉴스쇼’을 비롯해 홍보 영상, 광고 영상 등을 보여줄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디지털 미디어로 고객 소통 나선다

특히 ‘뉴스쇼’는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후속 콘텐츠로 현대자동차그룹의 뉴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뉴스쇼’의 진행은 EBS ‘보니하니’의 MC 신동우와 걸그룹 우주소녀의 멤버 보나가 맡았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HMG 저널’과 ‘HMG TV’ 오픈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기술 전문성 및 산업 리더십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전하겠다”며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것을 과제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 등의 온라인 채널들을 운영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