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건강 식재료 콩나물과 유황의 조합 '유황 콩나물'

발행일 : 2017-03-16 14:29:23
건강 식재료 콩나물과 유황의 조합 '유황 콩나물'

예부터 우리의 밥상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과 영양, 그리고 다양한 찬거리로 활약해온 식재료는 바로 ‘콩나물’이다.

찬거리가 없어 고민일 때 콩나물 한 봉지면 시원한 콩나물국과 맛있는 콩나물 무침을 뚝딱 만들 수 있다. 콩나물은 착한 가격 못지않게 영양도 풍부하다. 비타민C를 비롯해 아스파라긴산과 이소플라본(콩단백질), 미네랄, 칼슘, 섬유소 등이 함유돼 있는 건강 식재료다.

최근 웰빙 트렌드를 따라 콩나물이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보다 풍부한 영양과 맛을 자랑하는 기능성 콩나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콩나물은 바로 ‘유황 콩나물’이다. 콩나물은 특유의 비린내가 있는데다 삶을 때 잘못 삶으면 삶은 후에도 그 비린내가 쉽게 잡히지 않는다.

그러나 친환경 과학농법을 활용한 아람협동조합의 ‘유황콩나물’은 이 비린내를 없애는 것에 성공, 식감과 맛을 동시에 잡은 기능성 콩나물을 탄생시켰다.

해당 조합(이사장 홍성민)은 5월 14일까지 새로운 유황콩나물로 만든 요리 레시피 개발을 위한 공모를 진행 중이다. 공모에 참여한 회원 중 100명을 추첨해 유황라면 세트를 증정한다.

조합원에게는 친환경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수익도 분배하는 사업 모델인 아람협동조합은 조합과 계약을 맺은 농민이 산채뜰에서 생산하고 있는 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퇴비, 비료 등을 사용해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 이를 ‘산채뜰’에서 전량 수매해 아람협동조합의 조합원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친환경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해주는 구조이다.

홍성민 이사장은 “앞으로 농민도 조합에 가입하여 조합원이 생산한 농· 축·수산물을 조합원이 소비하게 하는 것이 아람협동조합의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