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7℃N' 씨엔블루, 美 빌보드서 호평…'혁신적 앨범' 조명

발행일 : 2017-03-24 20:41:12
인기 아이돌밴드 씨엔블루가 미국 빌보드의 집중보도를 통해 호평받았다.(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 아이돌밴드 씨엔블루가 미국 빌보드의 집중보도를 통해 호평받았다.(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는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가 미국 빌보드의 호평을 받았다.

24일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빌보드가 K팝 칼럼 코너 'K-TOWN'에서 '씨엔블루, ‘7℃N’으로 신스록&펑크를 되살리다(CNBLUE's '7°CN' EP Revitalizes Sound With Synthrock & Funk)'라는 제목의 기사을 통해 씨엔블루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칭찬했다고 밝혔다.

빌보드 기사를 살펴보면 씨엔블루는 '한국 대중 가요계에서 팝록 장르의 선두에 있는 K팝 밴드'라고 소개됐으며, 새 앨범 '7℃N'은 '씨엔블루의 기존 음악에 세련된 일렉트로닉 요소를 더해 신선함을 불어넣은 앨범', '이들의 앨범 중 가장 혁신적인 앨범'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로큰롤과 댄스가 섞인 타이틀곡 '헷갈리게'부터 △브라스 느낌이 가미된 펑크 '잇츠 유(It’s You)' △매끄럽게 흐르는 일렉트로니카 '웬 아이 워즈 영(When I Was Young)' △일렉트로닉-어쿠스틱 사운드로 표현된 폴리리듬이 매력적인 '로얄 럼블' △씨엔블루의 전통적인 음악세계를 표현한 '끊지마'와 '마니또' 등에 대해 언급하며 '이들의 음악성장을 잘 표현한 음악' 이라고 평가했다.

사진=미국 빌보드 사이트 캡처 <사진=미국 빌보드 사이트 캡처>

이같은 빌보드의 평가는 발매 직후 9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중국 주요 음악사이트 차트(인위에타이·아이치이·쿠고우) 내 1위 등과 함께 씨엔블루의 음악성과 인기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는 결과로서 주목된다.

한편 씨엔블루는 지난 20일 새 미니앨범 '7℃N'을 발매하고, 연애 전 애매한 관계를 표현한 팝록 '헷갈리게'로 방송활동을 전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