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르노삼성 QM6, 유럽 대량 수출 시작됐다

발행일 : 2017-03-27 17:29:47
르노삼성 QM6, 유럽 대량 수출 시작됐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6일 마산가포신항에서 QM6를 대규모 선적하며 유럽시장 진출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QM6는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12개국 1793대 수출 선적을 시작으로 영국 등 북유럽까지 확대해 올 연말까지 약 3만대가 유럽지역으로 수출된다. 또한 작년부터 시작된 남미, 중동, 호주 지역을 포함해 올해 80여 개국에 약 4만대 수출이 예상된다.

지난 2014년부터 닛산 로그의 북미수출을 주도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유럽수출을 통해 생산 품질과 기술, 그리고 효율성 측면에서 그룹 내 최고 수준에 자리매김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르노삼성 QM6, 유럽 대량 수출 시작됐다

르노삼성자동차 전사물류담당 김태준 상무는 “르노삼성자동차 주도하에 개발된 QM6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유럽에 대규모로 수출한다는 것은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의의가 있다”며 “이미 국내에서 상픔성을 인정받은 QM6는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SUV로서 유럽에서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QM6는 르노삼성자동차 연구진이 개발하고 프랑스 르노디자인과 한국의 르노디자인아시아가 함께 디자인을 맡아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글로벌 프로젝트의 산물이다. 중국시장을 제외한 전 세계 수출 차량은 모두 르노삼성차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며, 세계시장에서는 꼴레오스(Koleos)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

유럽에서는 지난해 파리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9월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다양한 고급사양 및 감성품질로 사전 예약 하루 만에 2000대 계약을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모은 QM6는 지난달까지 월 평균 3000대 이상 판매를 꾸준히 유지하며 총 1만9078대가 판매됐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