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제 5기 기자 모집

발행일 : 2017-03-30 18:49:01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제 5기 기자 모집

만 14세 이상 중고등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 5월 21일까지 접수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대표 조시영)은 청소년의 진로개발 활성화와 올바른 청소년 문화의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제 5기 기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만 14세 이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21일까지 총 51일간 접수 가능하다.

선발된 청소년 기자는 올해 8월부터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학기 중에는 매달 한 번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해 기사를 작성하고 방학 중에는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게 된다.

5기 청소년기자단에는 ▲1365 자원봉사실적 발급,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연프로그램,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대학생 멘토를 통한 진로·진학 탐색기회 ▲우수기자 표창 및 스마트기기 시상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조시영 대표는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의 5기 활동은 전국의 많은 청소년이 경제, 사회, 문화, IT과학 등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열정이 가득한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 5기 기자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