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커피베이, ‘소비자 니즈에 맞춘 베이커리 메뉴’ 통한 경쟁력 잡아라

발행일 : 2017-04-05 19:20:58
커피베이, ‘소비자 니즈에 맞춘 베이커리 메뉴’ 통한 경쟁력 잡아라

저가 커피 브랜드를 비롯해서 편의점까지 1천 원대 커피를 내놓으면서 카페 창업 시장의 과열 경쟁을 향한 우려의 목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도 커피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는 소비자 니즈에 맞춘 베이커리 메뉴를 꾸준하게 출시하며 매출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커피베이는 450개 이상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런칭 및 운영하고 있는 카페 브랜드로 매 시즌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하는 것은 물론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엄선하여 만든 커피 메뉴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가성비 좋은 베이커리 메뉴까지 합세하여 소비자 만족도와 객단가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

커피베이는 작년 두 가지 맛 부기브레드와 프리미엄 디저트인 크로칸슈 등을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딸기와 벚꽃을 컨셉으로한 베이커리 메뉴를 새롭게 출시해 사이드 메뉴를 한층 더 강화했다. 스테디셀러인 카야 토스트와 미니 허니 브레드 그리고 여섯 가지 맛의 컬러 베이글은 커피베이의 효자 메뉴로 통한다. 커피베이는 모든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출시해 ‘가성비’ 트랜드를 놓치지 않은 것은 물론, 늦은 점심과 이른 저녁 사이 식사대용의 카페 메뉴로 식사하는 딘치족들을 타깃으로 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