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비디오
HOME > 비디오

[2017 서울모터쇼 Report] 렉서스, "콘셉트카 완벽 양산의 꿈, LC500h로 완성"

[RPM9 박동선기자] 실시간 소셜정보방송을 진행하는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이하 전자신문엔터)의 '2017 서울모터쇼 Live 부스방문기' 2회 렉서스코리아 편이 지난 31일 오후 2시 30분 방영됐다.

이 방송은 전자신문엔터가 기획하고 국내 인기 동영상플랫폼 판도라TV, 실시간 SNS방송장비 '카메라파이'로 알려진 볼트마이크로가 협업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모터쇼 내 인기 완성차업체들의 주요 제품과 사업구상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실시간 소셜방송이다.

[2017 서울모터쇼 Report] 렉서스, "콘셉트카 완벽 양산의 꿈, LC500h로 완성"

자동차 담당 임의택 기자의 진행으로 방송된 '2017 서울모터쇼 Live 부스방문기' 2회는 윤은진 렉서스코리아 과장이 출연했다. 그녀는 렉서스코리아가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고성능 하이브리드 쿠페 'LC500h'의 제원과 향후 출시일정 등을 소개했다.

LC500h는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태그라인 '익스피리언스 어메이징(EXPERIENCE AMAZING)'의 시작을 알리는 차세대 럭셔리 쿠페로, 2015년 도쿄모터쇼에서 공개된 수소연료 콘셉트카 'LC-FC'를 양산화한 모델이다. 특히 359마력의 출력과 35.7kgf·m의 토크의 성능을 가진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 엔진으로 역동성을 갖췄다.

[2017 서울모터쇼 Report] 렉서스, "콘셉트카 완벽 양산의 꿈, LC500h로 완성"

또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 '브레이브 디자인(Brave Design)을 도입해 스핀들 그릴에서 유연한 곡선으로 이어지는 차체를 완성해 주행능력과 심미성을 높였다. 여기에 충돌방지 지원 시스템·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차선유지 어시스트·오토매틱 하이빔 등의 능동형 안전 시스템 'Lexus Safety System+'를 적용해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LC500h는 11종의 색상과 세부옵션 등을 추가해 올 하반기 국내 출시예정이다. 판매가격은 현재 미정이나, 선출시된 미국에서 9만 달러(1억201만5000원) 정도로 비슷하거나 그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2017 서울모터쇼 Report] 렉서스, "콘셉트카 완벽 양산의 꿈, LC500h로 완성"

윤은진 렉서스코리아 과장은 "LC 500h는 올해 렉서스 태그라인인 'Experience Amazing'과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이라며 "기본적으로 콘셉트카 양산이 어렵지만, 양산화시키겠다는 의지를 갖고 수소연료 콘셉트카 LC-FC를 70%이상 양산화해냈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는 '2017 서울모터쇼 Live 부스방문기' 외에도 스마트미디어앤과의 공동제작 프로그램인 '알려주는 15분' 시리즈를 방영하고 있다. △게임을 알려주는 15분(게알 時報) △스타트업을 알려주는 15분(스알 時報) △무엇이든 알려주는 15분(무알 時報) △애플리케이션(앱)을 알려주는 15분(앱알 時報) 등으로 구성되는 이 시리즈는 국내 게임·스타트업·애플리케이션 등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를 페이스북 기반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전달한다.

'알려주는 15분' 시리즈 방송은 전자신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etnews.kr/videos)에서 오후 12시30분부터 15분간 생방송된다. 방송 이후 다시보기는 페이스북(전체영상 자동업로드)·네이버 TV·유튜브·판도라TV 등 전자신문의 다양한 영상플랫폼에서 가능하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