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역세권·의료복합 도시첨단단지 ‘동백 스퀘어일레븐’ 상가 오픈

발행일 : 2017-05-12 10:35:11
역세권·의료복합 도시첨단단지 ‘동백 스퀘어일레븐’ 상가 오픈

용인시는 지난 3월 9일 열린 경기도 지방산업단지입지심의위원회에서 시가 신청한 기흥구 중동 일대 용인 동백 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가 통과돼 산업단지 물량 배정을 받게 됐다.

용인 동백 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는 기존 동백 세브란스 건립 부지를 포함한 20만8,973㎡로 대학종합병원, 의료관련 R&D단지, 의료관광시설, 의료첨단기업 등 산업과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맞춰 부동산시행사인 스퀘어일레븐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 위치한 ‘동백 스퀘어일레븐’ 상가를 오픈 한다. 건축면적 793.58㎡, 연면적 13,194.31㎡으로 지하 4층~지상 4층으로 구성된다.

‘동백 퀘어일레븐 상가’ 앞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동백 세브란스병원은 2019년 9월 준공 예정으로 800병상 이상 규모이며 직원 수는 약 8,000여명이다. 외래환자, 동반 보호자, 입원환자, 병문안 객 등 병원 하나만으로 하루 3만명 이상의 유동인구 발생이 예상된다. 인접한 실버타운과 일반적인 역세권 입지 등을 감안 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에버라인 동백역 도보 2분 거리 핵심지에 위치하며 분당선 환승시 강남까지 5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영동·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 동백~죽전 대로를 경유하면 광교, 판교, 분당 등 이용이 편리하다.

역세권 상가임으로 용인 동백지구 생활 인프라를 품고 있음은 물론 스프링카운티 자이 1,400여 세대가 입주 하게 된다. 스프링카운티 자이의 주 출입구 단독 상가이다.

특화형 전문 MD 구성도 눈에 띈다. 지하2층은 화장품, 의류, 패션, 쥬얼리, 편의점, 마트 등이고 지하1층은 치과, 내과, 동물병원 등이다. 1층은 약국, 베이커리, 커피숍 이며 2층은 전문식당가, 3층은 미용관련 업종, 4층은 학원 스크린골프 등으로 구성돼 프리미엄 쇼핑과 문화 공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버타운과 종합병원의 관문인 만큼 약국으로는 최상의 입지가 될 수 있으며 실버산업으로 각광받는 애견 사업, 대형 안경점 등의 업종이 유망하다. 인근에 대형식당, 프랜차이즈 등이 부족한 데 반해 당분간 인구유입은 계속 될 것으로 예상돼 좋은 호재가 될 전망이다.

약국 지정 점포 앞 지상 주차 42대가 가능하며, 지하에는 주차가 편리한 확장형 주차공간 77대로 총11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한편 자금관리는 하나자산신탁이, 시공은 대양종합건설이 맡았으며, 준공은 2019년 12월 예정이다.

이종민 기자 (jongmin1@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