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전설적인 페라리 모델, 이탈리아에 모였다

발행일 : 2017-05-16 22:12:07
전설적인 페라리 모델, 이탈리아에 모였다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지난 5일에서 9일까지 5일간 이탈리아의 투스카니(Tuscany)에서 2017 카발케이드 클래시케(Cavalcade Classiche) 행사를 개최했다. 카발케이드는 매년 개최되는 페라리의 대표적인 이벤트로, 올해는 특별히 브랜드 출범 70주년을 기념해 20여 개국에서 페라리 역사를 보여주는 70대의 페라리 클래식 카들이 참여했다.

미국, 일본,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20개국에서 모인 페라리 고객들은 포르테 데이 마르미(Forte dei Marmi)를 시작으로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도로를 따라 천혜의 자연 절경과 예술로 명성이 드높은 지역들을 탐방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에서는 각 지역별 독특한 예술과 역사 유적, 미식 등의 문화를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70명의 클래식 카 오너들은 베르실리아(Versilia) 해변을 출발해 아름다운 예술로 유명한 도시들인 피사, 루카(Lucca), 모데나(Modena), 낚시 등의 레저로 유명한 도시 레리치(Lerici), 역사적으로 유서 깊은 피에트라산타(Pietrasanta)와 험준한 산악지대 아푸안 알프스(Apuan Alps)와 아펜니노 산맥(Apennines) 등을 거쳐 마라넬로 시 페라리 공장에서 열린 패션쇼의 관람으로 여정을 마쳤다.

전설적인 페라리 모델, 이탈리아에 모였다

또한 참가자들은 페라리 본사의 피오라노(Fiorano) 트랙에서 자신의 차를 운전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1972년 개장한 피오라노 트랙은 모든 페라리 차량이 생산 후 이곳을 주행함으로써 공식적인 한 대의 페라리 차량으로 인정받는 곳이기도 하다. 행사를 기념하는 만찬은 특별히 꾸며진 8기통 엔진 생산 라인에서 열렸는데, 이곳은 외부인 접근 및 시설 공개가 금지된 곳으로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만찬 장소가 되었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피사 대성당을 배경으로 한 자동차 전시, 루카 성벽 퍼레이드, 모데나의 ‘엔초 페라리 생가’ 방문 등 매일 놀라운 경험을 선물 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340 Mille Miglia, 250 SWB, 250 Le Mans, 250 Tour de France, the 500 TR, and the 860 Monza 등 페라리의 역사 속에서 특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 모델들이 대거 참여해 70주년을 맞은 페라리 역사상 전무후무한 ‘순회 전시회’로 기록에 남을 것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