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주상복합단지 ‘속초 교동 블루핀’, 5월 분양 예정

발행일 : 2017-05-17 13:20:30
주상복합단지 ‘속초 교동 블루핀’, 5월 분양 예정

속초시는 ‘국제 관광 거점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속초항에 여객 부두와 국제 여객 터미널 공사를 진행 중이다. 2016년 5월과 지난 5월 7만 5천 톤급 코스타 빅토리아 호를 성공적으로 취항하며 크루즈 모항 기지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롯데리조트를 비롯해 리조트 및 관광 호텔의 개발도 수처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각종 개발 호재에 따라 건설업 종사자의 유입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은 물론, 향후 항구·항만업과 관광·숙박업 종사자의 대량 유입이 기대된다.

이렇듯 개발과 교통이 대폭 개선되는 속초시 중심에 소형 프리미엄 주상복합단지 ‘속초 교동 블루핀’이 5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하며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면적 15~24㎡ 총 235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19~32㎡ 총 28실로 각각 구성된다.

단지는 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수복로, 중앙로가 인접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또한 올해 6월 동서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는 것은 물론 동서고속화철도 사업 추진이 최근 확정돼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속초 최대 상권인 설악 로데오거리, 속초 관광수산시장이 가까운 만큼 임대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대한토지신탁이 시공을 맡아 공공성을 확보한 점도 주목된다. 대한토지신탁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에서 AAA등급을 획득해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단지는 활발한 상권과 함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품고 있다. 먼저 속초시를 대표하는 중심 상업지 속초 관광수산시장과 로데오거리를 비롯해 속초 먹거리촌, 청초호 호수공원 등 관광지가 주변에 위치해 높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또 속초보광병원, 속초 시청, 경찰서, 보건소 등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각종 편의시설들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속초 교동 블루핀’만이 지니고 있는 특화 설계와 풍부한 혜택 상품도 돋보인다. 단지는 거실을 넓게 설계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감을 연출했다. 특히 최고급 아파트에만 도입되는 스카이라운지를 제공한 점이 눈길을 끈다. 최상 20층에는 동해, 설악산, 청초호를 보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 전망 쉼터와 속초시 최초로 전망 엘리베이터를 배치해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쿡탑 등 생활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도시형 생활주택의 경우 보다 탁월한 주거공간을 바라는 수요자들을 위해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을 선보인다.

이종민 기자 (jongmin1@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