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러블리 대세돌' 우주소녀, 韓中 음악계서 '해피 질주중'

우주소녀 신곡 '해피(Happy)', 발표직후 음원 1위 이어 한·중뮤비차트 석권

발행일 : 2017-06-09 14:21:59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한중 양국을 아우르는 대세돌 우주소녀의 행복한 질주가 진행되고 있다.

9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우주소녀의 첫 정규앨범 '해피 모먼트(HAPPY MOMENT)' 타이틀곡 '해피(HAPPY)'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 직후부터 한중 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해피(Happy)'는 댄스홀 비트를 배경으로 또래 소녀들이 표현할 수 있는 예쁜 모습과 싱그러운 감성을 담은 가사가 덧붙여진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행복과 러블리함을 드러낸다. 또 위너·이하이 등의 아티스트는 물론 우주소녀의 '너에게 닿기를'을 작업한 판타지랩 김지용 감독이 연출한 뮤직비디오는 피구경기를 테마로 우주소녀의 밝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처럼 우주소녀의 밝고 러블리한 매력을 담은 '해피'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공개직후 단 하루만에 국내 실시간 음반차트 1위, 유튜브(스타쉽 공식 및 원더케이[1theK]채널)·네이버 V앱 등 뮤비 재생횟수 100만뷰 등을 달성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우주소녀의 첫 정규앨범 '해피모먼트(Happy Moment)' 타이틀곡 '해피(Happy)'가 공개직후부터 국내 음반시장은 물론 한중 양국의 뮤비차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진=한터차트, 인위에타이 캡처) <우주소녀의 첫 정규앨범 '해피모먼트(Happy Moment)' 타이틀곡 '해피(Happy)'가 공개직후부터 국내 음반시장은 물론 한중 양국의 뮤비차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진=한터차트, 인위에타이 캡처)>

또 중국에서는 최대 동영상 포탈인 '인위에타이' 내 KPOP 뮤직비디오 차트 1위와 함께 아이치이 KPOP 뮤직비디오차트 3위 등을 기록하면서 한중 양국을 아우르는 대세돌의 모습을 입증했다.

누리꾼들은 "하루만에 100만 팬 양성", "우주소녀 대세론은 역시", "첫 정규앨범 대박", "우주소녀 해피로드 걷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우주소녀의 신곡 해피가 국내 음반차트는 물론 한중 양국의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욱 좋은 모습으로 보답드릴 것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지난 7일 첫 정규앨범 발매 후 공중파-케이블 뮤직 프로그램 무대를 중심으로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