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NBP,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지역 기업들의 클라우드 역량 높인다

발행일 : 2017-06-12 16:21:18
NBP,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지역 기업들의 클라우드 역량 높인다

NBP(대표 박원기)는 고양시 산하 기관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SW 기업들의 클라우드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회사측은 국내 SW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의 전환이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기술력 있는 SW 기업들을 발굴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SaaS 파트너로 지원하고 육성함으로써 클라우드 플랫폼과 파트너가 함께 성장하는 클라우드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를 위해 관내 SW 기업들이 자사의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성 및 운영에 대한 기초 교육부터 기술 지원, 사업 컨설팅 및 마케팅 등을 다각도로 지원함은 물론, 일부 기업을 선정해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1년간 무상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1,300여개 기업 대상의 설명회 등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자사의 서비스를 알림으로써 고객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렇게 확보된 고객의 매출 중 일부는 펀드로 적립해 관내 기업 중 잠재력 있는 기업들에 다시 투자함으로써 성장이 선순환되는 그림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NBP 박원기 대표는 “이번 협약은 잠재 고객과 역량 있는 파트너를 직접 만나며 같이 성장해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다”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의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타 지역 진흥원 및 산업단지공단 등 산업집적지들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국내 경쟁력 있는 SW 기업들을 육성하고 함께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