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청소년 멘토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열어

발행일 : 2017-07-18 16:40:00
KB국민은행은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8일 일산연수원 대강당에서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16개의 사업으로 구성된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220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6개월간 ‘학습멘토링’과 ‘다문화멘토링’에서 학습교육과 정서지원 멘토의 역할을 수행한다.

‘학습멘토링’사업은 지난 2007년부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 학업뿐만 아니라 문화체험 활동을 통한 정서적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대학생 멘토 봉사자들은 주 2회 학습활동을 진행하고 그룹별로 대학교를 탐방하거나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함께 병행하고 있다.

또 ‘다문화멘토링’사업은 연간 250명의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한글 교육과 교과 학습을 지원하여 국내 정착과 성장을 돕고 있다. 이와 함께 2017년부터는 직업탐구, 장학금 등을 추가적으로 지원하여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이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달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