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빨간 맛' 레드벨벳, 서머차트 공략 완벽 성공중

美 빌보드·국내 주간 음원음반·아이튠즈 주간 1위 기록

발행일 : 2017-07-19 22:34:42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상큼발랄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의 여름차트 공략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19일 가요계에 따르면 레드벨벳은 지난 9일 공개한 여름 미니앨범 'The Red Summer’(더 레드 서머)'로 국내외 주요 차트에서 히트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먼저 미니앨범 'The Red Summer’(더 레드 서머)'는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와 음반차트에서 주간 1위를 달성하며 국내의 입지를 튼튼히 하고 있다.

이어 아이튠즈 8개 지역 종합앨범차트와 중국 샤미뮤직 한국음악차트 정상에 등극한데 이어,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도 당당히 1위에 올라 국내외가 주목하는 대세걸그룹으로서의 명성을 입증하고 있다.

또 타이틀곡 '빨간 맛(Red Flavor)'은 공개직후 7개 국내 주요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후, 현재까지도 선두권을 유자하며 장기적인 히트조짐을 보이고 있다.

가요계 관계자는 "레드벨벳은 타이틀 곡 '빨간 맛 (Red Flavor)'을 비롯해 5곡이 담긴 여름 미니앨범 'The Red Summer'(더 레드 서머)'로 섹시미 중심의 여름음악 분위기를 상큼발랄한 매력으로 바꿔나가고 있다"며 "레드벨벳의 히트행진은 여름 음악시장의 분위기를 바꾸는 계기임과 동시에 이들이 여름을 대표하는 차세대 서머퀸으로서 인정받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벨벳은 △20일 엠넷(Mnet) '엠카운트다운' △21일 KBS2 '뮤직뱅크'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국내 주요 음악프로그램에서 신곡 '빨간 맛 (Red Flavor)'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