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EB하나은행-기술보증기금,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발행일 : 2017-07-24 15:58:14

4차산업혁명·일자리창출 활성화 협력키로

KEB하나은행은 24일 기술보증기금과 '4차산업혁명·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왼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24일 기술보증기금과 '4차산업혁명·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왼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RPM9 최정환기자] KEB하나은행은 24일 기술보증기금과 4차 산업혁명 및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총 60억원을 특별출연 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약 7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하게 된다.

업무협약에 따른 금융지원 대상 기업은 올해 초 정부가 발표한 275개 신성장 품목 관련 기업과 일자리창출 기업, 청년창업 기업 및 기술력 우수기업 등이다. 대상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은 ▲특별출연 협약보증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운용된다.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기술보증기금이 KEB하나은행의 출연금으로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에게 보증비율 100% 보증서를 발급하고 보증료 0.2%를 지원한다.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은 KEB하나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이 각각 보증료 0.2%를 3년간 지원해 총 0.4%의 보증료 감면 효과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한 기술보증기금의 보증비율을 90%로 상향조정 하는 추가혜택도 제공한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업무협약에 따른 보증기관과의 상호협력으로 성장유망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육성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으로 국가경제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19일 신용보증기금과도 업무협약을 체결을 하는 등 성장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총 150억원을 보증기관에 출연했으며 약 1조5000억원의 협약보증을 통한 금융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최정환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