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리브(Liiv) 전면 개편

발행일 : 2017-07-26 13:55:00
KB국민은행, 리브(Liiv) 전면 개편

KB국민은행은 26일 비대면 간편뱅킹 앱인 ‘리브(Liiv)’를 전면 개편하고 더 편리한 생활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된 ‘리브(Liiv)’는 11개월여 만에 200만 명 가입고객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B국민은행의 대표 비대면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으로 리브전용 대출 상품인‘KB 리브 간편대출’은 공인인증서 없이도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이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한, 계좌숨김 기능을 이용하면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에 보이지 않도록 하는 부가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또 금융결제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계좌기반 온오프라인 결제서비스인 ‘리브뱅크페이’서비스, QR코드 및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간편송금서비스도 가능하다. 이오 ㅏ함께 다국어서비스(영어,중국어,캄보디아어)를 통해 외국인의 접근성도 크게 개선됐으며, 외국인도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송금, 환전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결제·교통·선물 등 다양한 기능을 리브앱 하나로 모아 고객의 일상생활과 함께하는‘모바일지갑’으로 거듭나는 것이 금번 서비스 개편 방향”이라며, “향후에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리브만의 특색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비대면시장의 경쟁력 우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