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그룹 엑소, 정규 4집 'THE WAR' 통해 글로벌 음악계 대통합

엑소, 42개국 아이튠즈 종합 1위 이어 美빌보드 월드앨범 정상 등극

발행일 : 2017-07-26 17:54:02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명실공히 글로벌 대세아이돌로 꼽히는 그룹 엑소가 글로벌 음악계 정상을 속속 정복하면서 대통합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음악계에 따르면 엑소는 정규 4집 'The War'로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재확인하고 있다.

이번 결과는 △42개국 아이튠즈 종합앨범차트 1위 △애플뮤직 종합앨범 18개 지역 1위 및 39개지역 TOP10진입 △중국 샤미뮤직 한국음악차트 8일연속 1위 등 놀랄만한 성과에 이어, 팝의 본고장이자 세계 음악계의 핵심지표로 꼽히는 빌보드에서마저 크게 인정받았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특히 월드앨범차트 외에도 메인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내에서도 87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내에서 앨범 주요곡(2위 KO KO BOP, 8위 전야(前夜), 24위 forever)들이 맹활약을 펼치면서 엑소의 글로벌 전성시대를 만들어내고 있다.

음악계 관계자는 "엑소는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높은 인기를 거듭해온데 이어 정규4집 'The War'로 최정상급 아티스트로 부상하고 있다"며 "한류의 인기와 인지도를 보급하는데 큰 역할을 해온 그들이 앞으로도 인기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으리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엑소는 MBC뮤직·엠넷(Mnet)·MBC·SBS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신곡 ‘Ko Ko Bop’의 화려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