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신개념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고깃집 창업의 경쟁우위 확보

발행일 : 2017-08-01 10:39:12
신개념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고깃집 창업의 경쟁우위 확보

신개념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가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본사 역량을 바탕으로 불황의 위기를 기회로 바꿔나가고 있다. 기존 고깃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 그리고 수명을 늘리는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그 성공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업체는 삼겹살, 갈비 등 흔한 메뉴를 탈피하고 서서갈비를 기반으로 한 대표 메뉴 육장갈비를 내세우며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그 밖에도 한우, 소고기 모듬, 특선 메뉴, 안주 메뉴까지 선택의 폭이 넓게 제공함으로써 신규 고객확보를 비롯해 단골고객 유지에도 용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노동강도가 크고 인건비 및 운영비가 높은 등 장기적인 매장운영을 방해하는 요소를 확실히 없애고 있단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3無시스템을 그 예로 들 수 있는데, 가공이 필요 없는 주방장 無, 착화식 로스터 채용으로 숯불장치 無, 안 타는 불 판으로 인한 세척부담 無 등은 가맹점주의 만족을 높여준다.

특히 초보자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완제품 시스템으로 운영에 필요한 식재료를 각 가맹점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12년 고기 유통 노하우로 양질의 육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단 점은 인건비 및 운영비 절감을 효과적으로 돕고 있다.

이처럼 고객들을 불러모을 수 있는 메뉴경쟁력과 탄탄한 본사역량을 구축함으로써 불황에도 활발한 가맹사업을 이어가며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기존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가 제2의 매장을 오픈하고 있단 점만 봐도 그 경쟁력을 신뢰할 수 있다.

가맹점 관계자는 “고깃집은 수요가 높아 창업 접근성도 뛰어나지만,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하며 “따라서 여타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확실한 전략과 성공노하우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보라 기자 (bora@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