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에스제이케이, 구이저우성 구이안신구 진출

발행일 : 2017-08-07 15:26:56
에스제이케이, 구이저우성 구이안신구 진출

에스제이케이(구 세진전자) 가 현 중국정부의 빅데이터 핵심 ‘구이저우성 구이안신구’에 국내 헬스케어 기업으론 최초로 진출 했다. ‘구이안신구’ 는 중국 최대규모 빅데이터 특화 단지로 조성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으로는 애플, 텐센트, 화훼이,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등 이 확정 및 입주를 시작했고 오는 2020년 까지 최소 100여개의 글로벌 기업과 이를 받침 할 200만명의 인재로 구성한다는 청사진을 이미 실현하고 있다.

에스제이케이(SJ헬스케어) 는 2020년 200만 인재의 ‘건강프로젝트 실현’이라는 목표로 ‘구이안전자정보투자’ 유한공사와 ‘구이안정밀의학연구원’과 함께 ‘중한대건강프로젝트삼자합작협의서 체결식’을 통한 공동투자를 실현 했다는 점에서 이번 진출은 국내 뿐 아니라 빅데이터 분야에 집중돼 있는 ‘구이안신구’에서도 큰 의미를 갖는다.

‘구이안전자정보투자 유한공사’는 자본금 100억위안의 중국 국영회사이며 구이안신구(구 구이양) 전자정보산업단지(43만평방킬로미터, 1,300만평)의 개발, 건설, 경영 및 종합관리, 투자금융자금 및 자본운영과 토지 1급 개발, 자산경영, 부동산 개발, 부동산 관리, 부동산 임대매매, 정보자문, 정보프로젝트 연구개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고 생태신성, 대학성과 함께 구이안신구의 3대 핵심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에스제이케이, 구이저우성 구이안신구 진출

구이안정밀의학연구원은 자본금 10억 위안의 중국회사이며, 구이안전자정보산업투자 유한공사가 주주로 참여해 구이안신구 보세구역에 설립됐고, 총140 여개의 발명특허를 취득하고 있으며 중국 제3세대 유전자검사센터, 최신 중의신약 연구개발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주요 핵심기술로는 제3세대 유전자 검사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신생아 출산, 정밀의료, 중의약현대화기술 및 임상실험, 바이오 항암약물연구개발, 바이오 제품 연구개발 등 5대 의료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에스제이케이(SJ헬스케어)의 관계자는 “구이안전자정보투자 유한공사와 구이안정밀의학연구원의 자본 및 기술력과 협업해, 구이안신구 최초로 종합병원, 산부인과, 산후조리, 요양병원, 미용성형 등 을 동반 수출하는 계획으로 한국 의료산업의 중국진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아직 세계적으로 한번도 시도 되지 않았던 산모 1:1 솔루션은 현재 에스제이케이의 자회사 SJ헬스케어의 산후조리원 ‘웨이하이 클리닉한’에서 시도되고 있다”면서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산모에 대한 수집된 정보 등을 퓌합 빅데이터화를 시키는 솔루션이 최종 목표이며, 빅데이터 센타의 특화지역인 구이안에서 구체화 시킬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제이케이(SJ헬스케어)와 본 체결을 시작한 중국 기업은 모두 중국 국영기업이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