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동아쏘시오그룹, 연이은 나눔 활동 눈길

발행일 : 2017-08-10 13:56:50
동아쏘시오그룹, 연이은 나눔 활동 눈길

동아쏘시오그룹의 연이은 나눔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의 지주회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근 대한적십자사에 동아제약 구강청결제 가그린 라임 15만개를 기부했다. 대한적십자사는 기부 받은 가그린 라임을 헌혈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올해 초, 그룹의 전문의약품 사업을 담당하는 동아에스티는 저신장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성장호르몬제를 기부했다. 성장호르몬제 기부는 2013년부터 매년 1회씩 실시해오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자사 성장호르몬제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해 재단은 전국종합병원 소아내분비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 50명에게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한다.

지난 5월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동대문구노인종합복지관과 피로회복제 박카스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협약에 따라 매주 수요일을 ‘박수데이’로 정해 복지관을 방문하는 어르신들께 동아제약의 박카스 500병을 제공한다.

박수데이는 ‘박카스와 함께하는 수요일’의 줄임말로 피로회복과 자양강장 등의 효과가 있는 박카스를 마시고 치매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박수치기를 생활화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자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어 6월에는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에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6,035 만원 전액을 기부했다. 이들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자 매년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랑나눔 바자회에서는 동아제약과 동아오츠카 제품 등을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로 얻은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해 매월 생계비 지원 등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위해 사용된다.

박시홍 기자 (sihong2@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