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현대차, 부산 시내버스회사와 전기버스 ‘일렉시티’ 첫 계약

발행일 : 2017-09-07 13:19:41
현대차, 부산 시내버스회사와 전기버스 ‘일렉시티’ 첫 계약

현대자동차가 부산시에서 3세대 전기버스 ‘일렉시티’의 첫 번째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판매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현대자동차는 부산 시내버스회사인 동남여객, 대진여객과 ‘일렉시티’ 20대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말까지 공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친환경 전기버스 도입을 적극 추진 중인 부산시의 정책에 발맞춰 이뤄진 것으로, 현대자동차는 올해 말까지 ‘일렉시티’ 20대 전량을 부산 시내버스 회사들에 공급해 정식 운행토록 할 예정이다.

2010년 1세대 전기버스 개발을 시작으로 약 8년여 동안의 개발기간을 거친 ‘일렉시티’는 256㎾h 고용량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적용해 정속주행 시 1회 충전(72분)으로 최대 309㎞를 주행할 수 있고, 30분의 단기 충전만으로도 170㎞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친환경 컬러, 인간 중심의 디자인 등 새로운 개념의 버스 디자인을 반영했다.

현대자동차는 ‘일렉시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소속 주요 시내버스 회사와 부산시 관계자를 대상으로 순회 전시를 실시했고 향후 부산 시내버스 노선 중 일부 구간을 시범 운행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현대자동차는 최근 부산지역 주요 시내버스회사 관계자들을 남양연구소로 초청해 ‘일렉시티’ 연구개발시설을 직접 체험하고 상품개발 담당자와의 대화를 통해 ‘일렉시티’를 자세하게 알아보는 ‘일렉시티 상품 설명회’를 개최하며 제품신뢰도를 높였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환경문제가 주요 사회적 이슈로 언급되는 상황에서 친환경 버스 ‘일렉시티’가 올해 말부터 부산에서 세계 최초로 운행을 하게 됐다”며 “내년 초 본격 양산 예정인 ‘일렉시티’를 시작으로 내년 시범 운행 계획 중인 수소전기버스 등 다양한 친환경 버스 라인업을 향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