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우정사업본부 MOU 체결

발행일 : 2017-09-19 17:55:00
송관호 우정사업본부 우편사업단장(왼쪽)과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대표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송관호 우정사업본부 우편사업단장(왼쪽)과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대표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은 지난 18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와 외국통화 환전 배송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김남일 중소기업금융그룹대표, 이환주 외환사업본부장 등의 임직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송관호 우편사업단장, 서동 우편사업과장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음달 선보일 예정인‘KB환전 배송서비스’는 은행 영업점이나 공항방문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환전을 신청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날짜에 외화현금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다. 이를 통해 국내 환전거래의 트렌드 변화와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우정사업본부 송관호 우편사업단장은 “KB국민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금융시장의 트랜드 변화에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