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KB 그린리모델링 협약대출(가계/기업)’출시

발행일 : 2017-11-01 17:30:00
KB국민은행, ‘KB 그린리모델링 협약대출(가계/기업)’출시

KB국민은행은 1일 주택 단열 및 창호개선 등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 공사자금을 지원하는 ‘KB 그린리모델링 협약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건축주가 에너지 성능 개선 공사비를 은행에서 대출 받은 뒤 정부로부터 이자지원을 받는 상품이다. 대출대상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부터 융자추천을 받은 건축물 소유주이다.

대출신청 절차는 건축주가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선정해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 사업신청 후 ‘그린리모델링 사업확인서’를 발급 받아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신상품 최고 대출한도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주택) 2000만원(1호당), 단독주택 5000만원(1호당), 비주거용 건물 50억원(1동당)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에너지 성능 개선비율에 따라 연 1%p~3%p의 대출이자를 최장 5년 동안 지원한다.

또한, 국토교통부에서는 저소득층의 주거여건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자 포함)이 대출을 신청하면 연 4%p의 이자를 지원 해 준다.

KB국민은행 담당자는 “정부에서 이차보전을 지원하는 상품인 만큼 대출이자부담 없이 건물 에너지 성능개선 공사로 고객들의 냉/낭방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금융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하여 정부의 주거복지 정책에 동참하는 다양한 금융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