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2017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발행일 : 2017-11-10 14:40:00
KB국민은행, ‘2017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KB국민은행은 10일 용산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7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해 올해 8번째를 맞이한 이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병사, 간부, 군무원 등)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장병의 가족, 친척과 친구들이 참여하는 ‘가족사랑특별상’, 부대에 대한 장병들의 관심을 담은 ‘부대사랑특별상’ 등의 특별상 부문 신설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이 장병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작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총 5479건의 소원이 응모됐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30명, 행운상 60명이 선정됐으며, 특별상부문은 가족사랑특별상 10명, 나라사랑특별상 4명, 부대사랑특별상에는 10개 부대가 최종 선정 됐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조범기 일병은 “지체장애로 낡고 불편한 의족에 의존에 생활하시는 아버지를 위해 몸에 맞는 새로운 의족을 선물해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계기로 그 동안 간절히 바라던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특별히 시상식에는 조일병의 부모님도 함께 참석해 새 의족 교환권을 아버지께 전해드리는 소원실현식도 진행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장병들의 소원을 실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병영 생활뿐만 아니라 나아가 앞으로의 삶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