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르노삼성 “온라인 구매 가능”…업계 최초 전 차종 e-커머스 도입

발행일 : 2017-11-13 09:40:19
르노삼성 “온라인 구매 가능”…업계 최초 전 차종 e-커머스 도입

르노삼성자동차가 온라인 쇼룸에서 차량 견적을 내고 카카오페이, 카드로 청약금을 결제하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스템인 ‘e-쇼룸’을 국내 최초로 전 차종에 확대 도입한다.

르노삼성차 구매 희망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에서 e-커머스 페이지인 ‘e-쇼룸’을 통해 현재 판매되는 모든 차종의 판매 가격과 차량 트림, 옵션, 컬러, 악세서리, 보증상품 및 탁송비 등 상세한 사항을 쉽고 편리하게 알아보고 견적을 산출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청약 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카카오페이와 같은 온라인 간편 결제 또는 카드를 통해 청약 결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청약금이 결제되면 고객이 선택한 영업점으로 계약 정보가 전달돼 영업담당자가 자필 계약서 작성을 비롯한 세부적인 차량 판매 절차를 고객에게 안내하게 된다.

고객은 ‘e-쇼룸’을 통해 견적산출 및 온라인 청약과정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1:1 채팅 상담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9월부터 QM6 모델 단독으로 온라인 구매 청약이 가능한 e-커머스 서비스를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그동안 쉐보레를 비롯해 일부 업체가 온라인 판매를 도입한 적은 있지만 르노삼성처럼 전 차종에 도입한 적은 없었다. 이는 영업사원들과 딜러점의 반발 등 판매 일선에 미치는 영향이 컸기 때문이다. 그러나 르노삼성은 온라인으로 구매 청약만 가능하게 하고, 실제 구매 단계에서는 영업점을 거치도록 해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마케팅 총괄 방실 이사는 “르노삼성자동차 e-쇼룸은 온라인 구매라는 최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차량 선택에서 청약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업계 처음 도입하는 선진 온라인 구매 시스템”이라며, “고객이 PC나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구매 희망차량을 구성해 보고 온라인 청약까지 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고객편의와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