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신한은행, 미얀마 해외자원봉사단 파견

발행일 : 2017-11-20 16:02:52

서울대학교병원과 개발도상국 지원

20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된 '2017년 미얀마 해외의료캠프 출정식'을 마친 후 신한은행 주철수 부행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조태준 원장(왼쪽에서 여섯번째), 서울대학교소아성형외과 김석화 교수(왼쪽에서 일곱번째), 신한은행 직원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20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된 '2017년 미얀마 해외의료캠프 출정식'을 마친 후 신한은행 주철수 부행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조태준 원장(왼쪽에서 여섯번째), 서울대학교소아성형외과 김석화 교수(왼쪽에서 일곱번째), 신한은행 직원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0일부터 25일까지 4박 6일간 미얀마 양곤에서 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 의료지원 및 문화 봉사 활동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단은 총 30여명으로 구성되며, 양곤지역의 어린이 병원 2곳과 흘레구지역의 초등학교 1곳을 방문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봉사단은 미얀마 양곤지점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꺼양초등학교에 방문해 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전달하고, 위생교육과 함께 직원들의 재능을 활용한 마술과 풍선아트, 작은 운동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병원 봉사단은 양곤과 얀킨 어린이병원에 방문해 구순구개열과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을 치료하고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도 현지에 전파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해외 진출 지역에 대한 사회공헌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따뜻한 금융'을 널리 전파하고 차별화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3년 미얀마에 대표사무소를 설립한 이후 2016년 9월 한국계 은행 최초로 미얀마 양곤에 지점을 개설했다. 2015년에는 KOICA와 연계한 '미얀마 흘레구 농촌개발사업'을 지원해 초등학교 2곳에 학교건물 각 1개동 신축, 노후시설 개∙보수와 교육기자재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최정환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