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이 2017년 대한민국 좋은기업 컨퍼런스에서 ‘대한민국 좋은기업상’ 및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좋은기업(Korean Good Company) 지표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다양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비즈니스 핵심경쟁력과 경영성과를 조사하여 2012년 공동 개발해 발표하고 있는 종합지표이다. 오늘날 기업 경영의 평가는 생산성 향상을 통한 재무성과의 달성뿐만 아니라 법적, 윤리적, 사회적 책임을 포괄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와 소비자 삶의 질, 지역사회의 기여, 기업 구성원의 만족도 등 기업의 지속성장에 필요한 필수 요건으로 경영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66개 산업, 279개 개업의 대내외적인 신뢰도와 경쟁력을 측정, 발표함으로써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과 경영자 상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렌탈은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와 OA기기, 환경가전, 산업설비, 측정기, 고소장비 등에 이르는 일반렌탈부문, 최근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MYOMEE까지 보유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종합렌탈기업이다. 롯데렌탈은 매년 최대 매출액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2012~2016 매출 CAGR 21.0%)로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2016년 말 연결기준 매출 1조5357억원을 기록했으며, 건실한 펀더멘털(Fundamental)과 경쟁력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Portfolio)로 ‘질 좋은 성장(Profitable Growth)’을 계속해 올해도 약 1조 8천억원 규모의 견고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