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금영그룹, 제1회 KY 스타 어워즈 개최

발행일 : 2017-12-01 20:25:00
금영그룹 제1회 KY 스타어워즈 (사진 제공 : 금영그룹) <금영그룹 제1회 KY 스타어워즈 (사진 제공 : 금영그룹)>

[RPM9 황재원 기자] 오는 12월 6일(수) 서울 용산 노보텔 엠베서더 호텔 5층 고구려 룸에서 국내대표 노래방 반주기 브랜드㈜KY금영그룹(회장 김진갑)이 올해 처음으로‘KY 스타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Y 스타어워즈’는 금영 노래방에 등록된 곡들 중에서 2017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곡들에 대하여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여 스타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기존의 시상식 전통에서 벗어나 오직 노래방 인기 차트에 기반한 새로운 개념의 시상식을 통해 가수와 가요 관계자들이 훈훈하게 함께 할 수 있는 연말 이벤트로 기획됐다.본 행사에서는 댄스,힙합,트로트, O.S.T 등 다양한 장르에서 인기를 얻은 BEST 아티스트를 선정하여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영광의 대상 수상자는 '보릿고개', '안동역에서' 등으로 2017년도 금영 노래방 성인가요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한 가수 진성이 선정됐다. 진성은 최근 암 투병 중임에도 불구하고 구수하고 깊이 있는 노래로 특히 노래방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다.

그 밖에 한 해 동안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리워진 애창곡’ 부문은 가수 소찬휘가 선정됐으며, ‘드라마OST애창곡’ 부문은 ‘걱정말아요 그대’의 가수 이적이, ‘올해의 래퍼’에는 가수 행주와 넉살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핫스타 유망주’ 부문은 12년 연습생 생활 끝에 ‘트로트 샛별’로 떠오른 가수 설하윤이, ‘노래방 차트 역주행’ 부문은 2,000위에서 3위까지 노래방 인기 차트를 역주행하는 놀라운 기록을 남긴 ‘Marry Me’의 가수 구윤회가 수상한다.

작곡•작사 부문은 대한민국의 대표 작곡가인 윤일상과 작사가 윤사라가 수상할 예정이며, 대중가요 노래방 TOP3에는 가수 조항조와 현숙, 홍진영 등 트로트계 톱스타 3인방이 수상의 영광을 안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대중가요 노래방 라이징 스타’ 부문은 ‘보약같은 친구’의 가수 진시몬과‘ 아모르 파티’로 돌풍을 일으킨 가수 김연자가 선정됐다.

김진갑 회장은 “따뜻한 취지로 기획된 ‘제1회 2017 KY 스타 어워즈’가 국내 가요 발전을 위해 활약하고 노력하는 모든 음악인들이 노래방을 사랑하는 전 국민과 함께 즐거움과 행복을 나누는 값진 행사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재원 기자 jwstyle76@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